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수해경, 헌혈증 200장 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

기사승인 2023.05.03  14:24:52

공유
default_news_ad2

- 해경 창설 70주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헌혈증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여수해양경찰서가 지난 4월 직원들의 단체 헌혈과 자발적인 기부로 모은 헌혈증 200매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전남광주지부)에 기부했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이번 헌혈증 기부는 해양경찰 창설 70주년을 기념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투병 중인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여수해경 직원들을 주축으로 일반 시민, 포스코A&C 등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기부된 헌혈증은 치료 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사용되며 수혈에 드는 비용 중 혈액팩 등 본인 부담금을 공제할 수 있어 수혈이 필요한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

70장의 헌혈증을 기부한 김영효 경감은 “투병 중인 아이들과 바다가족을 위한 헌혈증 기부 취지에 적극 공감하여 20년간 모은 헌혈증을 기부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헌혈에 적극 참여할 생각이다”고 전했다.

박제수 여수해양경찰서장은 “이번 헌혈증 기부로 투병 중인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환아들과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헌혈증 기부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해양경찰서는 헌혈증을 추가 기부할 계획으로 투병 등으로 헌혈증이 필요한 바다가족(어민 등 해양 종사자) 누구나 가까운 해경파출소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심의를 통해 여수해경이 헌혈증을 전달할 예정이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