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로컬밸류업』2기 성과공유회 개최

기사승인 2019.12.11  13:54:11

공유
default_news_ad2

지역의 문제해결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인재육성 프로그램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2기의 교육성과를 발표하는 성과공유회가 지난 10일 개최됐다.

총 13개 팀이 지역사회의 교육, 문화, 환경, 관광, 일자리 등 분야별로 다양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로컬밸류업 과정의 교육, 컨설팅, 멘토링, MVP 테스트 등을 통해 얻은 자원으로 각 팀만의 문제해결 방법을 도출해 내는 성과발표를 진행했다.

시상식은 대상 짐이지(관광객 짐 보관, 운송으로 관광객 불편 최소화) 팀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짐머만(폐목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팀 상금 300만원, 우수상 팔레트(아동발달에 대한 부모교육), 여행하다(여수를 알릴 수 있는 기념품 개발), 채널어스(장애인 취업의 어려움 해소) 팀 상금 각 100만원을 수상했고, 수상하지 못한 참가 팀 모두에게도 도전상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대상을 수상한 짐이지 팀은 ‘처음 시작은 막막했지만 많은 도움과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LG화학과 LG전자가 주최하고 사회연대은행에서 주관하는 LG소셜캠퍼스의 지역혁신가 양성사업은 지역의 청년들이 지역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사회혁신가로서 성장하기 위한 기회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문제의 발견단계에서부터 해결을 위한 솔루션 탐색과정까지 전 단계를 교육과 멘토링, 조사 등을 통해 체험하게 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의 사회혁신가로서의 역량을 한 단계 끌어 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