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수공고, '취업' 잘 돼요!

기사승인 2019.08.18  16:25:35

공유
default_news_ad2

- 재학생 아우스빌둥 12명 합격, 졸업생 여수국가산단 47명 합격

여수공업고등학교가 한독상공회의소와 독일 자동차 5개 기업체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아우스빌둥에 3학년 학생 12명이 최종 합격하여 전남은 물론 전국에서 최고의 성과를 올렸다.

각 기업별 합격자는 메르세데스 벤츠 4명, BMW 4명, 아우디 2명, 폭스바겐 1명, 만트럭버스 1명이다.

이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두원공과대나 여주대에 진학하여 3년간 대학 전문교육과 현장실무교육을 병행하며, 매월 안정된 급여를 받게 된다. 졸업 후 학사학위와 세계에서 인정하는 독일식 인증 자격을 취득하며, 각 자동차 업체에서 정규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여수공고는 고졸취업을 선도하는 특성화고등학교로 취업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2018년에도 아우스빌둥에 9명의 학생이 합격했고 강진군청, 한국전력공사, 한국조폐공사,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등을 비롯한 우수 강소기업에 다수의 학생이 취업했다.

또한 여수공고의 졸업생들도 2018년 하반기부터 2019년 상반기 1년 동안 여수국가산단(군필자 모집)에 GS칼텍스 14명, LG화학 11명, 한화 12명, 한화케미칼 1명, 롯데케미칼 5명, YNCC 1명, 남해화학 2명, 금호P&B 1명 등 47명이 취업하는 높은 성과를 올렸다.

아우스빌둥에 합격한 3학년 학생은“자동차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인이 되겠다고 다짐하며 여수공고에 진학했습니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및 취업준비를 꾸준히 하여 아우스빌둥에 당당하게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자기계발에 힘써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멋진 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라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