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수마이스협회 출범

기사승인 2019.06.23  16:31:28

공유
default_news_ad2

- - 지역 마이스산업의 제2의 도약 준비 -

(사)여수마이스협회가 지역 마이스산업의 고도화 및 전문화를 위해 지난 21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창립총회 및 기념식을 갖고 출범했다.

2012년 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 이후 전남 대표 마이스도시가 된 여수에서 마이스산업의 저변확대와 마이스 분야의 전문업체 육성을 위해 2016년 민간 네트워크로 출범한 “여수마이스얼라이언스”가 지난 3년간의 마이스 유관 기관과 민간 네트워크와의 소통 끝에 좀 더 체계적인 활동을 위해 사단법인으로 정식 출범했다.

 (사)여수마이스협회는 이번 출범으로 여수의 풍부한 호텔 숙박 시설과 관광, 서비스업계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할 뿐 아니라, 지역 대표 마이스 기구로써 향후 민간 공동마케팅, 지역에 맞는 마이스행사 기획·유치, 마이스인재 양성 등 민간전문가들의 참여와 지자체·유관기관들의 지원속에 전남 마이스산업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사단법인 출범은 지자체가 아니라 민간 마이스 업계에서 스스로 추진하고, 운영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마이스산업이 융복합적인 성격을 띄고 있는 만큼 앞으로 다양한 업종과 인근 지역과의 협력 모델 개발로 서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스산업은 일반 관광객보다 지역에 뿌려지는 부가가치가 높아 국내 주요 관광도시마다 육성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하고 있을 정도로 차세대 먹거리 산업으로 불린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