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GS칼텍스,  지역 청각/언어 장애인 단체에 성금 전달

기사승인 2021.03.23  15:49:05

공유
default_news_ad2

-  GS칼텍스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4천만원 모금

GS칼텍스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수지역 장애인단체에 4천만원을 기탁했다.

GS칼텍스는 23일 여수시청에서 권오봉 여수시장, (사)전남농아인협회 김호준 여수시지회장, GS칼텍스 이두희 생산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청각/언어 장애인들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성금 4천만원은 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하였으며, GS칼텍스는 청각/언어 장애 특성상 의사소통이 어려워 여타 사회복지단체 대비 외부 후원 사례가 거의 없다는 소식을 접하고 성금 쾌척을 결정했다.

김호준 여수시지회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가운데 여수지역 내 2,800여명의 청각/언어장애인들은 소통에 불편함이 있어 이중, 삼중고를 겪고 있지만, 지역을 사랑하는 GS칼텍스가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며, 팬데믹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여수시지회는 이 지원금으로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차량구입 및 미디어실 구축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GS칼텍스 이두희 생산본부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청각/언어 장애인들에게 GS칼텍스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의 성금이 유용한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작년부터 시각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점자교구를 제작하여 시각장애인단체에 기증하고 있으며, 지역 내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장애인 10여명을 사내 복지시설 서비스에 고용하여 꿈과 희망을 갖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