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수시의회, 웅천동 파출소 신설 건의

기사승인 2020.09.24  14:37:06

공유
default_news_ad2

- 웅천지역 치안서비스 수요 대응

여수시의회가 최근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웅천지역 파출소 신설을 촉구하고 나섰다.

시의회는 제204회 임시회에서 이찬기 의원이 발의한 ‘웅천동 치안서비스를 위한 파출소 신설 촉구 건의안’을 가결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행정구역상 웅천동이 속한 시전동의 인구는 여수시 전체의 12%인 3만6000여 명으로 지역에서 가장 많다. 이 중 웅천동 인구는 2만여 명으로 시전동 인구의 절반을 넘지만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신기파출소가 유일한 상황이다.

높은 인구비중에 따라 치안서비스 수요 또한 많은데 지난해 여수지역 112 신고건수 6만7000여 건 중 30% 상당인 2만여 건이 신기파출소로 신고 됐다.

이 의원은 이에 대해 “현 신기파출소 위치는 웅천 신도시 조성 전의 지역상황에 맞춘 것으로 현 상황은 고려되지 않았다”며 “대규모 생활숙박시설 조성 등으로 치안서비스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파출소 신설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웅천동의 위상은 예전과 다르지만 치안서비스는 더부살이를 하고 있다”며 “강력범죄 발생 이후 대책을 쏟아내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을 더는 만들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번 건의안에는 웅천동 파출소 신설을 포함해 행정안전부가 경찰 인력충원 대책을 수립할 것, 전남지방경찰청이 치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가교역할을 할 것 등의 내용도 포함됐다.

시의회는 건의문을 행정안전부와 전남지방경찰청, 여수경찰서 등에 송부했다.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