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GS칼텍스, 여수교육청 맞춤형 학습교실 지원

기사승인 2020.06.18  14:33:31

공유
default_news_ad2

- 노조 사회봉사기금과 회사 매칭그랜트로 지역 중∙고교생 5천만원 지원

GS칼텍스 노∙사의 훈훈한 나눔 에너지가 여수지역 중∙고교생들에게 전달됐다.

GS칼텍스는 18일 오전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여수교육지원청 맞춤형 학습교실 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형편이 어려운 지역 중∙고교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비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 여수 구봉중∙여수중∙무선중∙여남중/고교 등 지원 대상 4개 학교 교장, GS칼텍스 김재오 노조위원장과 고승권 대외협력부문장,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지원금 5천만원은 GS칼텍스 노조원들이 모은 사회봉사기금에 회사가 임직원 기부액과 동일한 금액을 후원하는 제도인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를 통해 마련됐다.

‘여수교육지원청 맞춤형 학습교실’은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으로, 저소득 가정 학생들의 학력 신장, 사회성∙건강 증진을 위한 방과후 프로그램이다. GS칼텍스 노동조합에서는 정유∙석유화학 산업에 대한 특강과 직업소개를 주제로 프로그램 운영에도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맞춤형 학습교실 외에 ‘여수YMCA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취업준비생을 위한 여수시 따뜻한 밥상’ 등 지역 학생과 청년 대상 지원사업을 꾸준히 후원해 왔으며, 2006년부터 올해까지 지원한 금액은 총 10억 6천만원에 달한다.

GS칼텍스 김재오 노조위원장은 “우리 노동조합과 회사가 함께 모은 정성이 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에너지가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