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수시, “녹색전환" 새로운 미래를 열다

기사승인 2020.06.05  16:30:08

공유
default_news_ad2

- 제25회 환경의 날 기녕식 개최, 유공자 표창, COP28 유치 기원 퍼포먼스

지난 4일 오후 2시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제25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한 참석자들이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 - 여수시 제공>

여수시가 지난 4일 오후 2시 시청 회의실에서 제25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녹색전환, 새로운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환경단체 회원과 시민 60여 명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러졌다.

기념행사는 환경보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기념사,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28)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권오봉 시장은 기념사에서 “코로나19로 행사가 축소되어 아쉽다”며 “우리 여수는 박람회 정신을 계승한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시민 모두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저탄소생활을 실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5일은 부대행사로 대대적인 청결활동도 진행했다. 해양환경인명구조단 여수구조대 주관으로 대원 7명이 투입돼 산단 우순도 일대 수중 속에 방치된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주관으로 55개 행정기관, 기업체‧단체 등 350여 명이 참여해 여수산단 해안가를 4개 구간으로 나눠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