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수상의, 신년인사회 성황리 마쳐

기사승인 2020.01.05  16:58:44

공유
default_news_ad2

- 올해는 상공인 권익신장과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중점

여수상공회의소가 2020년 경자년(庚子年)을 맞아 지난 3일 소노캄 여수(구 엠블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2020년 신년인사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전남도지사, 전남도의회 의장, 전남도교육청 교육감, 국회부의장, 지역 국회의원, 여수시장, 여수시의회 의장, 도‧시의회 의원과 각급 기관‧단체장 그리고 기업체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여수지역 상공인과 유관기관의 화합을 다지고, 희망찬 새 해의 출발을 알렸다.

여수상의는 이번 신년인사회에서 상공인들의 권익신장과 지역경제 활성화 계획을 발표하면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고용 안정을 위한 올해 설립한 여수상의 일자리지원센터를 더욱 강화하여, 역내 중소기업의 경영난 극복을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지역에 민간주도로 10조 원 이상의 투자가 잇따르면서 예상되는 각종 현안 문제들의 해법을 찾고, 공장 신·증설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사·대정부 건의 기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또한 여수상의는 교육지원센터를 신규 설치하여 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 향상과 관련법 제‧개정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교육서비스도 전담 지원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기업인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기업사랑운동도 계속 전계해 나갈 예정이다. 기업사랑‧지역사랑 음악회, 기업사랑 체육대회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사랑·지역사랑 학생백일장 대회와 경제교실, 여수산단 투어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기업친화적 지역사회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여수음악제를 전국 최대 관광도시로 비상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전국축제로 자리매김하는 큰 포부를 밝혔다. 여수시와 지역유관기관, 그리고 문화예술단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여수가 전국 최대 해양관광휴양도시로 비상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전국축제로 여수음악제를 안착 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 날 지역상공업의 육성‧발전과 기업하기 좋은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인사들에게 ‘2020 여수상공대상’을 수여했다.

(주)LG화학 윤명훈 주재임원이 경영부문 여수상공대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근로복지부문은 한화솔루션(주) 황명상 차장이 선정됐다.

그리고 여수상공회의소 박정일 상임의원((주)영동이앤씨 대표이사)이 지역사회와 여수상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